본문 바로가기
미술/아티스트 소개

현실과 사진의 경계를 허물다, 초현실주의 사진작가 Oleksandr Hnatenko

by 비회원 2013. 9. 25.

 


예술을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역량이라고 하면 창의성, 재능, 노력, 인내 등등 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 건 ‘같은 것을 보되 다르게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SNS로 일분 일초 단위로 업데이트되는 세상에 사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려면 ‘특이하거나 정말 새로운 것’이어야 할텐데요. 그래서 방랑미녀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리려는 작가는 오스트리아의 초현실주의 사진작가 Oleksandr Hnatenko입니다.(☞ Oleksandr Hnatenko의 홈페이지 / 블로그)



제일 위에 있던 이미지(Oleksandr Hnatenko를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이미지)와 동일한 컨셉

 

 

 


Oleksandr Hnatenko는 자신의 엉뚱한 발상을 사진으로 표현해내는 걸 좋아합니다. 흑백의 사진들이지만 빛과의 대조와 사물의 배치를 통해 독특한 관점, 착시를 불러 일으킵니다. 밑에는 창의력이 톡톡튀는 그의 다른 컬러 이미지들 입니다.

 

 

 


이미 Oleksandr Hnatenko는 오스트리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지금은 오스트리아를 넘어 유럽의 곳곳에서 사진전까지 한다고 합니다.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Oleksandr Hnatenko의 매력에 빠지신 분들은 Oleksandr Hnatenko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 그가 직접 운영하고, 간간히 업데이트도 된답니다. 저 역시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10번은 더 들어갔다 나온듯. 하지만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흥미로운 이미지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직접 그가 올린 포스팅! 하늘과 건물이 너무 이쁘죠?



Oleksandr Hnatenko는 이렇게 주로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사진도 찍어주는 인간적인 사람이네요. 그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이미지와 그의 감성적인 글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트앤팁 필진 방랑미녀 였습니다.


네이버에도 제가 포스팅한 Oleksandr Hnatenko에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이 있습니다. ☞ 네이버 포스팅<흑백의 예술로 승화된 엉뚱한 발상 '초현실주의 아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