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런던올림픽 개막을 축하하는 두들


구글의 런던올림픽 개막을 축하하는 두들

특별한 날이 되면 검색사이트들의 검색창이 기념 이미지로 바뀌곤 하죠. 네이버, 다음 등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들도 이쁘게 바뀌지만 개인적으로는 구글 검색창이 가장 센스있지 않나 싶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그림체가 정감이 가요 :)

그리고 만인이 인정하는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우리에게 좋은 예술을 선사한 화가라면 비록 무명화가일지라도 그의 탄생을 축하하는 두들을 선보이기도 하구요.(클림트 탄생 기념 구글 두들, 비록 클림트는 초유명화가이지만요. ㅎㅎ)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이 영국 런던에서 올림픽 개막식을 성대하게 치루기 직전입니다. 올림픽이 점점 상업화되어가고 있고, 자본주의에 잠식당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올림픽만큼 전세계를 행복하게 해주는 감동의 행사는 없는거 같아요. 이런 측면에서 보면 올림픽 개막은 언제나 흥분되고 일상이 행복해지는 한 여름 밤의 꿈같은 행사이죠.

구글도 런던올림픽 개막에 맞춰서 기념 두들을 선보였습니다. 그림체가 서양의 동화책, 초등학생용 그림책에서나 볼법한 그림체이네요. 동심이 가득한 그런 그림체요. ^^

이미지 맵

아르뜨

현재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각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미술사, 전시 등을 쉽게 소개하는 아트앤팁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