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의 단상/큐레이터

큐레이터, 준학예사, 전시회 관련 질문은 여기로 해주세요 :)

아르뜨 2012. 6. 23. 02:02
반응형

큐레이터, 준학예사, 전시회 관련 질문은 여기로 해주세요 :)


Illust by Editor B

제 블로그 <아르뜨의 Art는 일상이다>는 미술, 미술사, 전시회, 그리고 재밌는 CF 중심입니다. 다양하게 글을 쓰고 싶은 욕심이 종종 들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저의 주관심사와 본업이 이쪽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좁혀지더군요. 그러다가 점점 큐레이터(혹은 준학예사 시험)에 관해 질문이 들어오면서 이와 관련된 글도 쓰기 시작했습니다.


1. 댓글은 적지만 질문 또한 블로깅의 만족(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다행히 제 글이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점점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더군요. 이 또한 제 글에 대한 피드백이라 할 수 있으니 꽤 상쾌한 기분이 들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관심갖고 질문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즘은 포스팅보다 답글 다는데 시간을 더 쏟는듯 하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ㅎㅎ

방금도 방명록에 큐레이터의 길을 가는데 있어서 진지하게 모색 중인 분의 질문에 답을 해드렸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앞으로도 개별적으로 답을 모두 해드리겠지만 다른 사람들도 함께 공유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요.(물론 질문하신 분의 신상은 당연히 비공개로 하구요) 그리고 딱히 어느 곳에 질문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는 분들도 계셔서 질문과 답변의 통로를 정확하게 말씀드릴까 합니다.

(거의 포스팅 수준으로 답변을 해드리니 쪼금이라도 도움은 되실거에요. ^^;)

2. 큐레이터, 준학예사 시험, 미술사, 전시회 관련 Q&A
큐레이터, 준학예사 시험, 미술사, 전시회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께서는 다음의 링크로 질문을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제가 개별적으로 답변을 해드린 다음에 개인 정보를 비공개로 하고 답글을 정리해서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어느 정도 지나고나면 나중에 큐레이터에 관해 궁금한 분이 제 블로그에 왔을 때 한번에 글을 다 읽음으로써 고민을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렇게 해도 괜찮으시죠? :) 

[Q&A]

- 메일(artntip@gmail.com)
- 페이스북
- 방명록
- 지식인 1:1 질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