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주한네덜란드대사관 문화, 스포츠 분야 인턴 모집


미술사스터디를 통해 많은 분들과 새로운 인연을 맺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미술사 대학원으로 진학한 분들이 가장 많으며, 다른 분야에 계신 분들과도 행복하게도 좋은 교류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지요. 마침 주한네덜란드대사관에서 근무하며 종횡무진 열심히 일하고 있는 분에게 채용공고를 아트앤팁닷컴을 즐겨 보시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채용하려는 분야가 문화 쪽이라 그런 듯합니다. 제가 봐도 좋은 기회인 것 같아 흔쾌히 소개해드리겠다고 하고 이렇게 공개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심지어 네덜란드대사관 근무라니!! 마음 같아선 제가 하고 싶네요. ^^


----------------------------------


[채용공고] 주한네덜란드대사관에서 문화 ∙ 스포츠 분야를 함께 이끌어 나갈 인턴을 찾습니다!


평소 문화 생활을 즐겨하고, 새로운 문화에 호기심을 느끼시나요?

‘문화외교’란 무엇인지 경험해 보고 싶나요?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글로, 사진으로 기록하는 습관이 있나요?

좋은 것, 재미있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야 하는 디지털 수다쟁이 인가요?


그렇다면 주한네덜란드대사관 문화 ∙ 스포츠 인턴에 지원하세요. 네덜란드의 다양한 문화 영역을 접하고 주한네덜란드대사관 문화 ∙ 스포츠담당관과 함께 ‘문화외교’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네덜란드 외교부와 문화교육부는 국제 문화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국의 네덜란드 대사관을 통해 문화 외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문화 예술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국제 교류와 협력에 대한 중요성 역시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2018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은 스포츠 축제일 뿐 아니라 세계 문화 축제의 장이기도 합니다. 이에 네덜란드는 한국을 문화 활동을 위한 맞춤(tailor-made) 우선순위 6 개국 중 하나로 선정하였고,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은 네덜란드 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한국의 파트너 기관들과 다양한 교류 및 협력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선발된 인턴은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의 문화 ∙ 스포츠담당관 직속으로 함께 일하게 됩니다.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은 네덜란드 문화를 소통하기 위한 시발점으로, 한국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네덜란드 문화 블로그’를 개설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의 개설과 운영은 본 인턴의 주요 업무로, 문화 ∙ 스포츠담당관과 함께 관련 분야 리서치를 통해 네덜란드 문화 ∙ 예술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 및 업데이트 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네덜란드와 한국의 문화예술 ∙ 스포츠계 동향을 모니터링하여 양국 간 협력 기회를 물색하고, 대사관에서 주최하는 관련 분야의 행사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다음과 같은 분을 찾고 있습니다.


- 글쓰기를 좋아하고 잘 하시는 분

- 문화적 감수성이 풍부하고, 글이 지니는 잠재력을 인식하시는 분

-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 적극적인 마인드의 소유자

- 뛰어난 팀워크를 자랑하는 분

- SNS 에 친숙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터 : A Digital Native!

-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운영 경험이 있고 웹디자인 프로그램을 잘 다루시는 분 (선호 사항)


1. 근무기간은 4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6개월이며, 추후 연장 가능합니다. 학부 졸업 예정자 혹은 학부 졸업생 이상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원을 원하시는 분들은 영문CV와 함께, 지원 동기와 관련 경력이 잘 나타난 영문 Cover Letter를 4월 9일(일)까지 hajin.lee@minbuza.nl로 제출해 주세요.


3. 블로그 및 웹사이트 운영 경험자의 경우, 증빙 가능한 자료 - 링크 혹은 포트폴리오 - 를 함께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HWP 파일은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MS Word 혹은 PDF 파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어학 점수가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실질적 영어 능력이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므로 면접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 급여는 추후 협의를 통해 정해집니다.

* 본 인턴십과 관련된 문의는 이메일(hajin.lee@minbuza.nl)로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아르뜨

Art, Art History, Exhibition, Museum, Gallery, Book, Stationery...

    이미지 맵

    미술/큐레이터의 단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