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es Caspar, 감성적으로 인물을 포착하는 사진작가

 

 

 Fine Art Portrait Photographer

Hannes Caspar
Berlin, Germany

 

Web page

 

베를린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진 작가 Hannes Caspar 입니다. 저는 보통 시간이 날 때마다 SNS 텀블러를 구경하며 사진이나 작품들을 봅니다. 보다가 마음에 드는 작가가 있으면 작가의 사이트를 즐겨찾기를 해놓은 뒤에 보고 싶을 때 다시 그 작품들을 보곤 합니다. 그의 사진들도 이 경우에 속하지요.

 

Hannes Caspar의 사진들을 보게 되면 여러분들도 저처럼 그의 사진을 컴퓨터나 핸드폰에 하나쯤 저장하고 싶을 지도 모릅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의 생생하고 섬세한 사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1. Actors

 

Adolfo Assor

 

Neven Pilipovic

 

Anna Angelina Wolfers

 

Magdalena Steinlein

 

Hannes Caspar의 사진에 담긴 배우들의 모습입니다. 그의 인물 사진들을 보면 다른 작가들에 비해 인물의 얼굴에 집중하게 됩니다. 인물의 눈, 코, 입술을 한번씩 다시 쳐다보게 하는 매력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한국에서그의 사진들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인터뷰나 정보가 없어서 잘 몰랐지만, 외국 사이트들을 찾다 보니 그가 인물 사진에 뛰어난 감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인 배우 Adolfo Assor의 사진을 보면 철창을 잡고 있는 그의 손과 무언가를 아련하게 응시하는 촉촉한 눈빛, 약간 열린 입술, 그리고 삶의 흔적인 얼굴의 주름들이 마치 내가 그의 옆에서 보고 있는 것처럼 생생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2. Fashion

 

 

 

 

Kaltblut Magazine
Model: Sophie Bogdan
Design & Styling: Jana Hipp
Hair & Make Up: Nicole Constanze Murek

 

 

 

 

 

 

 

 

 

Cast: Sophie Bogdan, Vivien LaFleur, Gregor Laubsch
Hair & Make Up: Grete Pfleger
Styling: Fundus Adlershof

 

Hannes Caspar의 또 다른 매력을 패션 사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의상에서는 현대적인 느낌을, 반대로 전통적인 의상에서는 전통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사진의 배경이나 분위기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사진인 남성 한 명과 여성 두 명이 등장하는 사진은 하나의 스토리로 진행되는 시리즈입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음악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숲 속의 배경 속에서 남녀의 숨겨진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다시 사진을 보게 되면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Films 

 

 

H E A V E N
 Model: Sophie Bogdan
 Concept & Editing: Hannes Caspar
 Music: Quiet Village - Free Rider


Hannes Caspar의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사진 작품들 뿐만 아니라 그의 영상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한 여성이 고층 건물에 올라가 뛰노는 모습이 담긴 <H E A V E N>이라는 제목의 영상입니다. 그의 영상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독특하고 실험적입니다.

 

Hannes Caspar의 인물, 패션, 누드, 필름 작업을 보고 있으면 그가 다방면에서 자신만의 색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마치 내 앞에 있는 것처럼

 

cachu is a project by Hannes Caspar and Me Chuthai

 

위의 사진은 그가 참여했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아기들의 모습을 담은 <cachu project> 입니다. 홍조를 띈 볼과 아이의 크고 파란 눈이 마치 이 아이가 내 앞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제가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림과는 달리 피사체의 한 번의 순간을 포착한다는 점에서 회화와는 다른 사진 만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에서 사진 작가 Hannes Caspar는 사진의 미적 가치를 더 높여주는 작가들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인물 사진을 보고 있으면 사진 속 인물들이 마치 내 앞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생생함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Hannes Caspar의 작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그의 사이트를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hannescaspar.com/

신고

아르뜨

Curator, Art History, Exhibition, Museum, Gallery, Book, Stationery...

    이미지 맵

    미술/아티스트 소개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