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기초 스터디 모집 : 7/20부터 매주 토요일





서양미술사만 기초 스터디를 모집합니다. 얼마 전에 계속 해오던 기초 스터디를 모집했는데 방학 때라 그런지 저도 놀랄 정도로 3일만에 모집이 마감이 되었네요. 그래서 계속 기다리시던 분들 중에 함께 하지 못한 분들이 꽤 계셔서 서양미술사만이라도 토요일에 할까 합니다.

7월 20일(토)부터 시작이고, 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입니다. 기존에 해오던 기초 스터디와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할 것이구요. 기간도 역시 4주간 진행합니다. 혹시 이번에 서양미술사 기초 스터디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토요일에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미술사도 같이 할까 했지만 제가 조금 무리일 것 같아요. 죄송하지만 한국미술사는 다음으로 미루겠습니다. ^^;;

[서양미술사 커리큘럼]


- 7/20(토, 오후 01시) : 그리스~중세미술

-------------- 1주간 방학 --------------
- 8/3(토, 오후 01시) : 르네상스~매너리즘

- 8/10(토, 오후 01시) : 바로크~로코코

- 8/17(토, 오후 01시) : 근대 미술


[서양미술사 스터디 장소]
* 종로 토즈에서 합니다.



[서양미술사 스터디 신청 방법]

- 인원 : 회비 납부순 11명(* 마감이 되면 밑의 댓글란에 마감되었다고 공지하겠습니다.)
- 회비 : 9만원(장소대여비 + 각종 자료 인쇄비 포함)
- 하나은행(391-910455-46307)로 입금하시고, 밑에 비밀댓글로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시면 확인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문의처]
- 메일(☞ artntip@gmail.com)
- 트위터(☞ www.twitter.com/artntip)
- 페이스북(☞ www.facebook.com/artntip)


아르뜨

현재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각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미술사, 전시 등을 쉽게 소개하는 아트앤팁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맵

    미술/미술사 스터디 다른 글

    댓글 24

      • 비밀댓글입니다

      • 어려운 문제네요. 우선 결혼 축하드립니다. 행복감에만 젖어있어도 모자를텐데 고민 때문에 안타깝습니다. 우선 차분히 생각을 정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실만 말씀드리자면 사실 한국인이 유럽에서 큐레이터로 근무하는게 무척 어렵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요. 자국인을 놔두고(그렇지 않아도 어려운데 말이죠) 굳이 동양인을 채용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우리나라에서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서양인을 채용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도상으로 안되는건 아니니 어차피 독일로 가셔서 계속 살 계획이시라면 불가능한 일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간간히 한국인이 유럽의 갤러리에서 일하는 것을 본 적이 있거든요. 박물관까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런 분들은 대부분 모든 조건을 갖추고 계신 분들이었죠. 미술사 지식(학위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그 나라의 학위를 말이죠.), 아주 좋은 어학 실력(고차원의 언어를 구사해야 되는게 예술 파트입니다)을 말입니다.

        그러니 현재로서는 아무리 경우의 수를 따져보고, 고민을 해봐도 어차피 독일에 가서 부딪혀보며 현지 상황을 직접 접해보지 않는 한 지금 하고 있는 고민은 시간 낭비에 불과할 뿐입니다.

        차라리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결혼 준비 잘 하시면서 독일에서의 생활을 기대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는게 더 현명한게 아닐까 싶네요. 더불어 아무 것도 안하고 마냥 결혼 준비만 하다보면 우울해질 수도 있으니 독일 문화원 같은 곳에 등록하셔서 자신을 위한 준비도 치열하게 하시는게 텐션 유지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중요한 것은 독일 대학원 미술사학과 진학을 목표로 독일어 공부만 하십시오. 지금 시점에서 이것만 해도 충분할 뿐만 아니라 아주 잘 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제가 봤을 때는 부러운 상황인데요. ^^ 화이팅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