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카메라 어플 인스타그램으로 찍어 본 퇴근길과 광화문 풍경



매일 카메라를 들고 다니기는 버겁고 그렇다고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하면서 안들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라 대안으로 아이폰5 카메라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이폰5의 기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아이폰5상에서 봤을 때는 아주 멋지지만 컴퓨터로 옮겨서 보면 화질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틈날 때마다 이런저런 카메라 어플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용으로 쓸만한 카메라 어플이 뭐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죠.

여러가지를 써보니 화질이 가장 좋은 카메라 어플은 Cortex Camera였습니다. 순식간에 20장의 사진을 찍어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어플이죠. 덕분에 마치 좋은 디카로 찍은 것 같이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Cortex Camera로 찍은 브리츠(Britz)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단점은 20장의 사진을 찍는 동안 피사체가 움직이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어떤 어플이 있을까 고심하던 중에 카메라와 SNS가 결합된 어플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인위적인 보정을 해주는 어플은 많지만 인스타그램이 가장 이쁘게 보정되더군요.

백문불여일견이라고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보는게 낫겠죠? 퇴근길과 광화문 풍경을 한번 찍어 봤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 모두 어플이 있으니 봄기운이 물씬 나기 시작한 요즘 사진을 담고 싶은 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

1. 퇴근길 풍경


한강대교

숭례문
 

경복궁

성북동

북악스카이웨이
 

2. 광화문, 종로 풍경

종로타워

교보문고

미국대사관 근처

채널A의 오픈스튜디오

이미지 맵

아르뜨

현재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각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미술사, 전시 등을 쉽게 소개하는 아트앤팁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