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학예사 시험] 월간미술 선정 미술사 필독서 100권




[준학예사 시험] 월간미술 선정 미술사 필독서 100권



준학예사 시험을 준비하려다 보면 가장 먼저 막막하게 하는건 바로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되나'이죠. 미술사 전공자 보다 비전공자가 훨씬 많이 보는 시험인 준학예사 시험은 공부할 책의 접근성부터 어려운 시험인듯 합니다. 그래서 정리했습니다. 아니. 제가 정리한건 아니고 몇 년 전에 간행된 월간미술의 기사를 스크랩해둔 것을 타이핑했다는게 더 맞겠군요. ^^

월간미술에서는 <The Remarkable Books on Art 100>이라는 제목으로 현 미술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미술사와 큐레이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책 100권을 선정했습니다. 이 책들은 현 미술사, 미술이론 교수 66명에게 추천을 받아서 선정한 것으로 어떤 책부터 봐야 좋을지 우왕좌왕하는 이들에게 무척 도움이 되는 책들입니다. 더불어 준학예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특히 강조하고 싶을 정도로 도움이 되는 책들이 포함되어있죠.

회화, 조각, 도자 등의 전 장르와 한국, 동양, 서양미술, 그리고 고미술부터 현대미술까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제 생각에는 이 100권만 제대로 읽어도 분명 전공자 못지 않은 미술사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은행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서관에서 미술사 서적과 함께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아르뜨

현재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각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미술사, 전시 등을 쉽게 소개하는 아트앤팁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맵

    일상/한 권의 책 다른 글

    댓글 4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