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연수과정] 큐레이터가 하는 일 미리 맛보기




[국립중앙박물관 연수과정] 큐레이터가 하는 일 미리 맛보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여름방학동안 큐레이터 직무 연수과정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합니다. 8월 20일(월)부터 8월 25일(토)까지 6일간 행해질 이번 연수는 유물 관리부텉 전시기획까지 큐레이터들이 '늘상' 하고 있는 일을 직접 옆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유물은 흰 장갑을 끼고 만져야 되고, 어떤 유물은 맨손 혹은 라텍스 장갑을 껴야 하며, 전시장의 조명은 몇W짜리를 넣어야 하는지 등등 책에서는 절대 배울 수 없는 좋은 기회입니다 :)

단, 아쉬운 것은 박물관 관련 학과(고고학, 미술사, 사학, 박물관학 등) 재학생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큐레이터(학예연구사)는 대학원 전공이 중요할 뿐, 학부 전공은 크게 상관이 없는데 운영의 묘(?)를 살리기 위한 것인지 이렇게 대상을 한정시켰네요.

암튼 이번 기회는 큐레이터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궁금했던 분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뿐더러 요즘 같은 스펙 만능주의 시대(-.-)에 이력서 한 줄을 채워줄 수 있는 기회(수료증 발급)이기도 하니 꼭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교육대상]
- 고고학, 미술사, 사학, 박물관학 등 관련학과 재학 중인 대학생 40명

[교육기간]
- 2012년 8월 20일(월) ~ 8월 25일(토)
- 10:00~17:00(첫날은 09:30부터)

[교육비]
- 무료(식사비 등은 개별 부담)

[참가방법]
- 인터넷 접수 : 선착순
-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교육마당에서 접수
- 접수기간 : 6월 11일(월) ~ 6월 20일(수) 24:00까지

* 홈페이지 접수 후 당첨이 되면, 그 때 참가신청서를 더 제출해야 참가가 확정되니 주의하세요 :)
 

[교육내용] * 첨부파일 참조



아르뜨

현재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각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미술사, 전시 등을 쉽게 소개하는 아트앤팁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맵

    미술/큐레이터의 단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